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2021 서울예술단 제2회 웹뮤지컬 창작콘텐츠 공모

  • 작성자
    관리자
  • 날짜
    2021-09-28
  • 조회수
    22729

(재)서울예술단에서 2021년 제2회 웹뮤지컬 창작콘텐츠 공모사업을 

다음과 같이 추진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1. 악보 제출 시 피아노 반주 악보로만 제출이 가능한가요?  
-> 피아노 악보로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코드 반주용 악보로만은 제출 불가합니다.

Q2. 제출 곡 개수가 정해져 있나요? 
-> 본인이 제출하시는 대본에 기재된 곡(넘버)은 모두 제출하셔야 합니다. 

Q3. MR 제출 시 피아노 멜로디 MR으로 보내도 되나요? 편곡이나 악기 구성을 더해서 보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MR 형식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피아노 멜로디 MR도 제출 가능하며, 원할 시 악기 구성을 더한 편곡이 진행된 MR을 제출하셔도 됩니다.

Q4. 대본 제출 시, 무조건 완결을 지어야 하나요? 투비 컨티뉴(to be continued)로 마무리를 짓지 않고 남겨둬도 되나요?
-> 제출하는 대본은 완결된 대본으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투비 컨티뉴(to be continued)로 마무리를 남겨두는 것은 불가합니다.

Q5. 한 사람이 두 개 작품 이상 참여해도 되나요?
-> 주요 창작진(연출, 작가, 작곡가, 안무가)에 속하는 창작진은 하나의 작품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주요 창작진 외에는 두 개 작품 이상 참여해도 무방합니다.

Q6. 공모작품 지원요건에 설명돼 있는 ‘저작권이 미확보된 작품’의 정확한 의미가 궁금합니다.
-> 저작권이 미확보된 작품은 기존 소설을 각색하여 작품화 하였는데, 기존 소설의 저작권을 확보하지 못한 상태에서 제출한 작품을 의미합니다.
    또한, 타인의 작품을 단편으로 각색하였는데, 그 저작권을 확보하지 못한 작품을 의미합니다.

Q7. ‘안무가 함께 표현되어 있는 장면이 필수적으로 필요’라고 되어 있는데 안무 분량의 짧아도 되나요? 또는 분량의 범위가 지정되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  안무의 분량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Q8. ‘동일작품의 국고지원사업에 대한 중복지원 불가’라 함은 웹뮤지컬 공모(접수~사업기간)와 동일한 시기에 다른 공모, 지원 사업에 중복지원이 불가하다는 뜻일까요? 
     지금 종료된 지원 사업 혹은 공모 중에 지원은 했었으나 떨어진 작품은 제출해도 괜찮을까요?
->  사업기간과 겹쳐있거나 동일 사업기간에 국고 지원받은 작품은 지원불가 입니다. 다만 이미 지원완료된 작품이거나, 공모를 지원했으나 떨어진 작품은 가능합니다.

Q9. 전문가 매칭 프로그램은 뮤지컬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어도 되나요?
->  뮤지컬 분야의 전문가가 아니어도 됩니다. 다만 서울예술단에서 섭외 가능한 전문가를 매칭해드립니다.

Q10. 공모작품 선정방식의 ‘최종 인터뷰’는 공모 지원자 모두 진행하나요? 더불어 서류 심사와 인터뷰  심사의 점수 반영 비율은 어떻게 되나요? 
      심사 결과 동일한 점수의 지원자가 있다면 어떤 기준으로 선발을 하나요? 
->   최종 인터뷰는 최종 지원작의 2배수를 선정해서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서류심사와 인터뷰 심사의 점수 반영 비율은 공고문을 참고 바랍니다.
      만약 심사 결과 5번째 선발 작품에서 동일한 점수의 지원자가 있다면 재심의를 거쳐 선발합니다.

Q11. 2월 작품발표회(사업 종료)후 작품을 정식 프로덕션으로 전환하여 진행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을까요?
->  본 지원사업은 저작권이 창작자에게 있습니다. 작품 발표 후에는 자유롭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Q12. 10월 31일(일) 마감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  10월 31일(일) 23시 59분 59초까지 메일함으로 지원된 작품까지만 공모접수 가능합니다. 메일을 보낸 시간이 아닌 서울예술단 공모메일함에 들어온 시간으로 접수마감되오니, 
     미리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차후에 보낸시간을 캡쳐해서 보내셔도 서울예술단 공모메일함에 들어온 시간이 마감 시간 이후에 왔을 시에는 탈락 처리됩니다.

 

  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