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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고객헌장

  • 서울예술단은 한국문화의 독창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창작음악극을 개발하고 공연예술의 발전과 대중화에 앞장서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를 위해 고객들에게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 우리는 보다 좋은 창작음악극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 우리는 품위 있는 태도와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을 맞겠습니다.
  • ◎ 우리는 각종 공연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 우리는 공연예술발전을 위한 여러분들의 의견과 말씀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개선 및 시정 요구 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조치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 표준

  • 1. 편안한 공연 관람을 위하여
  • 가. 서울예술단 홈페이지에는 공연정보의 새로운 내용을 업그레이드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나. 관람객들을 배려하고 진심으로 대하겠습니다.
  • 다. 객석의 좌석이 중복되는 경우 전액을 보상하거나 다른 좌석을 안내하겠습니다.
  • 라. 공연은 원칙적으로 정시에 시작하겠습니다.
  • 마. 공연이 시작된 후에 도착한 관람객들은 공연에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장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2. 방문 고객에 대한 안내
  • 가. 고객을 맨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 나. 다른 업무중이라도 고객을 먼저 맞도록 하겠습니다.
  • 다. 3분 이상 기다리지 않게 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다른 직원이 대신 하겠습니다.
  • 3. 전화문의에 대한 안내
  • 가. 전화는 신속히, 그리고 친절하게 받겠습니다.
  • 나.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 다. 잘못 걸려온 전화는 담당자에게 연결하되 담당자에게 고객의 용건을 전달하겠습니다.
  • 라.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사무실 복귀 후 바로 회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4. 서면·우편·인터넷 문의에 대한 안내
  • 가. 접수하는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나. 민원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다. 민원의 내용상 7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중간처리상황을 우선 알려드리겠습니다.
  • 라. 처리 불능 민원은 그 사유를 명확히 밝히고, 해결방법, 구제절차 등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5. 고객의 의견반영
  • 가. 창구 확대
  • - 서면,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하여 서비스에 대한 의견을 받겠으며 제시된 의견은 운영에 최대한
    반영하겠습니다. 또한 제출된 의견에 대해서는 신속히 회신하겠습니다.
  • 나. 참여 보장
  • - 홈페이지에 [참여마당] 창구를 마련하여 불친절 사례나 개선이 요구되는 사항에 대하여 의견 개진이
    가능하도록 보장하고 있습니다. 관리운영상 변경이 있는 경우 이를 일반에 공개하여 일정기간
    의견수렴을 거치고 그 결과를 반영하겠습니다.
  • 6. 부가서비스
  • 가. 공연에 관한 각종 정보를 여러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울예술단 홈페이지 및 인터넷
    매체를 통하여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 공연관람티켓의 편리한 구입(인터넷 및 통신예매 제도)
  • - 인터넷 홈페이지 : http://ticket.interpark.com
  • - 전화예매 : 1544-1555 인터파크
  • ◎ 회원전용 전화예매 (운영시간 평일 : 10:00 - 19:00)
  • - 02) 523-0986(연간회원전용)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 처리원칙 >
  • - 우리의 서비스에 대한 불만족이나 불편사항은 즉시 사실·확인 조사를 하겠습니다.
  • - 신고사항은 접수후 빠른 시일내에 시정하고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 사실확인이나 시정에 시일이 오래 소요될 경우 먼저 중간 진행상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 신고방법 >
  • -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불편, 불친절, 부당, 불만족을 느낀 사항은 직접 담당부서방문, 전화,
    인터넷 서울예술단 홈페이지 등 편리한 방법을 통하여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헌장 이행결과 평가

  • < 결과평가 및 의견수렴 >
  • - 이용자에게 약속한 고객서비스헌장이 약속대로 잘 이행되고 있는가를 주기적으로 평가하겠습니다.
  • - 인터넷 홈페이지에 「참여 마당」을 운영하여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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